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행복해지려면 버려야할 것들 15가지 이렇게 해보자

by 여름고길이 2020. 4. 17.

행복이란 과연 무엇일까요? 돈이 많으면 행복해진다, 결혼하면 행복해진다 등등 많이 있습니다. 항상 행복을 위해, 미래를 위해서, 준비하는 사람이 있지만, 현재의 행복을 잊고 사는 경우가 있더군요. 미래의 행복을 위해서, 현재의 행복을 포기하는 분들이 많은데, 지금의 행복이 미래의 행복을 준비할 수 있는것은 아닐까 생각됩니다. 

오늘은 행복해지려면 버려야할 것들을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행복해지려면, 버려야할 것들 15가지



1. 고정관념 버리기

편견이 많고, 고정관념이 많은경우, 당장 버려야 할 것들입니다. 복이 찾아오다가도,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빨리 이런 편견, 고정관념등은 버리길 바랍니다.



2.핑계

입만 열면 핑계를 대는 사람이 습니다. 과연 이런 사람을 신용할 수 있을까요? .전혀 어떤 도움도 않됩니다.   발전시키는 과정에 도태시키는 습관이기 때문에, 바로, 버려야할것입니다. 행복해지려면, 꼭 버리세요.




3.남을 시기하고 질투한다

좋은 생각만 해도 어려운데, 열등감이나, 증오심으로 가득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것도 습관중에 하나입니다. 남 잘 되는 꼴을 못보는 사람 과연, 절대 행복해질수 없고 자격이 안됩니다. 열등감이나, 증오심등을 키우는 일은 빨리 버려야합니다.



4. 부정적인 생각

행복해지려면, 생각을 많이 바꿔야되는데, 그 중에서, 한정된 것, 부정적인 생각은 아예 없애야 합니다. 미리 겁을 먹는 사람들, 나에게는, 그런 성공따위는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이런 생각을 버려야합니다. 





5. 복수심같은것은 일찍이 버려라.

살다보면, 진짜, 버리고, 복수심, 원한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두, 갚아주고, 싶은경우가 있지만, 결코 이것은 행복과는 멀어지는 행동입니다. 

진짜로 복수심이나, 원한등 마음으로 잊고 사는것이 쉽지는 않지만, 결국엔, 본인의 행복을 잃어버리게 되는 일입니다. 자신의 행복을 뺏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뺏기지 않도록 해주세요.



6. 후회하는 습관버리기

행복해지려면, 좋은습관 만드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버려야될 습관이 정말 많습니다. 잘못이 있다면, 빨리 인정하고, 자신을 스스로 용서하는 법을 키우도록 해주세요. 






7.남을 바꾸려는 생각


내 자신이 바뀌는 것도 힘든데, 남을 바꾸려는 생각이 쉬울까요? 생각은 쉬워도 과연 그것이 가능할까요? 이것은 참 바보같은 생각은 바보같은 생각입니다.  성장과정이 다르고, 살아온 길이 모두 다른데, 바뀌는것이 절대 쉬운일이 아닙니다. 본인이 스스로 바뀌기 전에는, 타인에 의해서, 바뀐다는것은 어렵기 때문이죠. 행복해지려면, 버려야할 것 중에, 남을 바꾸려는 생각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기 전에, 본인이 먼저 바뀌도록 노력하는 것이 더 빠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8. 두려움이나, 공포심을 잊도록하자


도전은 좋은 것이지만, 두려움이나, 공포심등이 행복과 거리가 먼 행동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두려움이나, 공포심은 꿈은 이루어지지 않게 되고, 두려움이란 생각조차 말아야 하고. 공포심에 지배당하면 않됩니다. 행복해려면 빨리 버려야 합니다.




9. 이기심 버리기

이기심을 버리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행복해지고 싶다면, 이런것들이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본인에게도, 남들에게도, 어떤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10.과거에 헤어나지 못한 경우

현실을 소중히 해야되는데, 과거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에, 행복지질 수가 없습니다. 





11. 술에 의존하는 습관 

술은 즐기는 것이지, 술에 의존하면서 생활하면 않됩니다. 행복해지려면 버려야할 것들입니다.


12. 남들 기대에 사는것 

본인의 인생은 소중한것.. 남의 인생이 아닙니다. 본인을 위해서, 살아야 됩니다.  누구를 위한 삶을 살기 위해. 사는것보단, 자신의 행복을 위해 살아야 되는데, 본인을 위한 것이 무엇인지도 꼭 알아야 합니다. 





13. 비평하는습관

너 자신을 알라는 말이 있듯이, 남을 비평하기보단, 자신을 돌아보는 자세를 갖는것이 중요합니다..


14.비관주의

부정적인 결과는 생각하는 것도 습관입니다.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생각을 해야됩니다. 


15.우월감

우월감은 꼭 버려야 할 습관으로 행복이란 본인에게 오는거지, 남들로부터 느끼려고 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렇게 행복해지려면, 버려야 할 것들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 이 순간의 행복을 위해서, 노력해야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