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길이의여행이야기

기상이변으로, 폭우에, 태풍에, 정말,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죠. 올해는, 예년과는 다르게, 사건사고가 정말 많은 2020년 입니다. 중국홍수에, 일본홍수에, 동남아시아 홍수로 인해서, 인명피해, 재산피해등, 이재민이 굉장히 많이 생겨난 요즘, 장마철인 요즘, 꼭 해야되는 것이 곰팡이걱정입니다. 습기가 많아지면, 올해는 예년보다 장마기간이 늦어진다고 합니다. 7월 말까지 이어진다고 합니다. 올 여름철 굉장히 덥다고 했는데, 장마때문에, 여름 늦더위만 남을 것 같습니다.  그럼, 습기제거방법 꿀팁 공개하겠습니다. 





장마습기제거방법 꿀팁



장마때마다, 가끔 포스팅을 했는데, 시간이 지나면, 기억도 안나고, 이렇게라도, 포스팅을 하면서, 기억을 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장마철이라고 해도, 몇년동안, 아주 짧은 장마기간에, 가뭄이 몇년 이어졌는데, 올해는, 전혀, 예상밖이 되었습니다. 정말, 비가 너무 무섭게 오더군요. 올해는 큰 피해없이 지나가길 바랍니다. 


1. 알코올 소독

장마습기제거방법로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바로, 알코올 소독입니다. 눅눅해진 곳에 곰팡이가 생기기 시작하면, 알코올로 소독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과 알코올의 비율은 4:1 정도가 적당하고, 뿌려주어도, 효과있습니다. 장마철이 아니여도 좋습니다. 

특히 요즘은, 코로나 시대로, 자주, 소독을 해주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2.신문지

요즘은 건조기가 있어서, 많이 편해졌지만, 아직도 건조대를 이용해서, 빨래건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조대 사이사이에 신문지를 걸어주면 좋습니다. 너무 많은 빨래를 한번에 건조하기 보다는, 적은 양으로 건조를 하는 것이, 장마습기제거방법에 좋습니다.

빨래 뿐 만아니라, 신문지로 가방이나, 옷장속, 환기가 잘 안되는 곳에 넣어둔다면, 관리하기도 편리하고 좋습니다.



3.선풍기이용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 선풍기를 틀어줍니다. 선풍기가 바깥쪽을 향하는 방향으로 틀어주면, 제습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집에 제습기가 있다면, 함께 틀어주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환기

실내가 너무 습한데, 환기를 시키면, 습도가 높아질 것 같아서, 고민되어도, 환기를 해줘야합니다. 실내에는 유해물질들이 많아서, 공기 순환이 잘 되어야 합니다. 집안에, 캔들을 틀어놓는 경우라면, 더욱 창을 가끔 열어줍니다.




5. 향초사용하기 

장마습기제거방법로 향초을 이용해보세요. 너무 진한 향초보다는, 은은한 향으로 켜두기만 해도, 습기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외출할 때, 잠잘때, 등, 불조심을 해야겠죠?


장마기간이 길어지 2020년 7월이지만, 장마피해가 없길 바랍니다. 장마습기제거방법이 도움이 되셨는나요?  다른 방법도 많이 있는데, 커피찌꺼기나, 보일러 틀어놓기, 가습기 이용하기 등의 방법도 있습니다. 올 여름도 잘 보내시고, 곰팡이 없이 습기도 없이 뽀송뽀송한 장마기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공수래공수거 2020.07.28 06:35 신고

    요즘 장마철이어 이런 팁 필요합니다.^^

  2. 50에도 철딱써니 2020.08.17 13:07 신고

    장마철에 유용한 정보였네요~
    잘 기억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