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SNS

갤럭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수동으로 해야되는 이유

by 여름고길이 2021. 1. 5.


스마트폰 이용을 하면서, 최신폰이 나올때마다. 바꾸고 싶은것은 어쩔 수 없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직까지. 갤럭시노트8을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은 쓸만..... 2년이 넘어가면서, 베터리의 문제, 보조베터리를 필수도 들고 다니지 않으면 안되는 상태이다. 

최신폰이라면, 이젠, 5G 의 속도를 체감하면서, 보다 빠르게, 편리하게 사용할텐데 하면서, 오늘도 갤럭시노트8의 소프트웨어 업데이를 확인했습니다. 

갤럭시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면서, 처음에는, 불편한 점이 많았기 때문에, 한동안 업데이트보류를 했었는데, 알고보니, 해야된다고 합니다. 그런 이후로 갤럭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정기적으로 하고 있는데, 자동이 아닌, 스마트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수동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수동으로 하는법


혹시, 갤럭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틀 할것이라면, 낮보다는, 밤에, 스마트폰 사용량이 최대한 적을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운로드 하는 것처럼, 바로바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시간이 걸린다는 것 기억하시고, 수동으로 소프트웨어업데이트를 하면 됩니다.

갤럭시의 설정화면으로 들어가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화면을 클릭합니다. 상세화면이 보이게 되면, 다운로드 및 설치메뉴를 클릭해줍니다.  현재 확인해보니, 마지막 업데이트날짜 확인이 되네요. 연말에 했던것이 확인이 되네요. 



이렇게 업데이트확인 중이라고 보이게 됩니다.



최근 업데이트 날짜를 시간까지 확인이 가능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완료된 날짜가 몇일 지나지 않아서, 최근업데이트해야되는 안내 문구는 확인이 안됩니다.  만약, 그런 문구가 나오게 되면, 갤럭시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수동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의 기능을 제대로 알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소프트웨어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하지 않게 되는 경우엔, 소프트웨어나 앱 사용하는 것들과 새로운 버전등의 호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잘 사용하다가, 갑자기, 스마트폰이 먹통이 되는 경험들 하셨을 겁니다. 평상시에, 업데이트를 자동이든, 수동이든 하셔서,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수동이든, 자동이든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채 사용하게 되면, 각종 외부 공격으로부터, 보호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개인정보 노출로 인해서, 예민해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마트폰 해킹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라도, 꼭 진행하라는 목소리가 높아지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저도, 오늘 포스팅하면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중요성을 세삼 알게 되었네요. 정기적으로 업뎃을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