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길이의여행이야기



◆세계일주 일본여행 우시쿠대불상 (牛久大仏)うしくだいぶつ 





오늘은 우시쿠대불상1탄에 이어서 2탄자료 올려드립니다. 일본여행 가까워서 자주가시는분들은 이바라키현의 이곳은  기회가 되시면 한번 들려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세계최대청동불상으로 3번째로 키가큰 불상인데요. 관광객들이 꾸준히 방문하는곳이기도 합니다. 이곳 정문을 통해서 USIKU대불상가는길이 보일겁니다. 



◆願生文 ( がんしょうもん)掛け

소원이나보은을 적어 걸어두는곳


대불상을 보러가는길에 눈에 띄는 (간쇼우몬가케)가 보이면, 소원적어서 걸어두시는거 보이면, 한번 해보시는것도 기념이 될것같습니다. 정원이 좀 넓어서, 연못에는 잉어도 많이 볼수 있을겁니다.



 (사진출처 : 일본야후재팬)


대불상 앞에는 크기에 맞게 향로또한 굉장히 큰것을 발견하게 됩니다.드디어 내부 관람을 하게 되면, 꼭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되기 때문에.. 아래의 비닐주머니 발견하게 됩니다. 




(사진출처 : 일본야후재팬)





신발을 벗어주세요. 써있는데로 비닐에 신발을 넣고 조용하게 들어가면 됩니다. 아미다대불은 5층으로 되어있기때문에 엘리베이터를 이용하게 됩니다. 전망대는 4층에 있기 때문에 올라가면 정말 높습니다. 로슈센 인도의 지명이라는 이곳은  4,5층은 지상에서 80-85미터높이에 있습니다. 




(사진출처 : 일본야후재팬)


일본여행 이바라키현의 우시쿠대불안의 내부2층에는 놀라운것이 엄지발가락을 실제모형을 만들어져있는데. 정말로 큽니다. 청동불상의 엄지발가락,, 



2층내부에는 願生文 ( がんしょうもん) 간쇼몬가케 가 있습니다.





















우시쿠대불을 제작과정이나 설치장면등을 사진으로 볼수도 있습니다. 위의 긴 창문은,, 밖을 볼수있도록 동서남북으로 좁은 창문이 있어서 밖을 볼수있습니다. 워낙 좁은 공간이라서 잘 안보이기도 하지만, 가끔 멀리 후지산이 보이는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일출시간에 맞춰서 관람을 할겨우에는 일출도 볼수있다고 하는데. 기회가되면, 후지쿠대불상일출감상도 좋을것 같습니다.






제가 제일 궁금해했던것이 이곳인데요.. 비어있는곳도 있고, 빼꼭하게 차있는곳,, 불상들이 있는데.. 임대를 1년을 해준다고 합니다. 태내불상이라고 하고 유료로 1년 임대로 빈자리에 불상을 모실수가 있다고 합니다. 극락왕생을 위해서, 소원을비는 곳이라고도 합니다.이곳의 불상은 3,000개라네요.






일본여행 이바라키현의 이런 대불상이 있어서, 기도하고, 소원빌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곳은 2층으로 지상에서 20-30미터높이의 곳인데요.. 매주토요일마다 법회가 열리는곳으로 경문을 베껴쓰는곳이라고 합니다.






이곳의 위의 조금한곳이 대불상을 보수작업하는 중이라고 합니다.사람이 손톱크키도 안되는거 같죠. 일본이외에서, 세계에서 자랑할 만한 불상은 이곳저곳에 많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있는데.기회가 되시면 한번 여행하시는것도 좋겠습니다. 오늘은 이만  세계일주 일본여행 우시쿠불상이야기는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