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해외여행

일본여행 매화축제유명한 가이라쿠엔공원

by 여름고길이 2017. 3. 22.

일본여행 매화축제유명한 가이라쿠엔공원축제

偕楽園梅祭り(가이라쿠엔우메마쯔리)





일본여행하시면서, 매화축제를 보신분이 계실텐데요.. 이젠.매화가 아닌 벚꽃축제가 기다려집니다. 이바라키현의 가이라쿠엔공원은 매화축제로 유명한 곳입니다. 매화축제, 우리나라에도 이곳저곳 많지만, 규모는 그렇게 크지 않죠. 일본 이바라키현은 지진일어나기전에는 2월만 되면, 관광객 발길이 끊이지 않던곳. 매화들의 '군무'라고 할정도로, 벚꽃못지않게 아름다움에.. 감동을 받을수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일본자유여행하다보면, 봄꽃축제, 매화축제를 보기위해. 이바라키현을 찾는데.이곳 꽃의 천국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닌곳입니다. 봄에 매화만 피는것이 아니라, 일년내내,, 꽃축제가 이어지기 때문인데요.. 아마 평생 봐도 될만큼의 꽃을 볼수 있을겁니다. 





세계여행,일본여해의 축제현장속, 지금 사진으로만 봐도 정말 멋있는곳인데요. 이곳은 일본의 3대정원의 한곳이라고 합니다. 미토 가이라쿠엔공원, 2월중순부터,3월말까지, 매화축제가 열립니다. 100종의 매화 300그루,, 정말 장관입니다. 곧 3월 말이 되는 요즘에보면, 정말, 볼만하고, 꽃이 많이 지기도 했지만, 꽃축제뿐만아니라 다양한 축제가 많은곳이기도 합니다.



미토의 매화축제는, 3월 31일 금요일까지 (가이라쿠엔공원 /히로미치관)에서 볼수 있습니다.



일본자유여행중에서 미토 매화마쯔리 가이라쿠엔공원에서, 매화뿐만아니라,, 벚나무,철쭉, 가을에는 하기,초겨울에는  다양한 꽃들을 볼수있습니다. 2015년 4월에는 "근세 일본의 교육 유산군"라고 일본유산에 인정된곳이기도 합니다.




이곳, 미토시에 가이라쿠엔공원에서 매화꽃이 많아지고 꽃축제가 이루어지게 된것은, 영주인 나리야키가, 마을사람들을 아끼는 마음에.. 마을사람들을 모이게 하기위해서 축제가 있었고, 문객을 불러서 학문과 시를 논했다고 합니다. 3층 전통가옥인데도, 지금까지. 고분테이원형그대로 보존이 되어있기도 합니다. 사무라이 시대의 건물을 볼수도 있고, 1층과 3층간의 도르레의 수동식 운반기 지금의 엘리베이터도 있고, 아름다운 매화꽃을 볼수 있는곳이기도 합니다.






미토시의우메마쯔리 매화아가씨


일본여성, 기모노여성의 옷이 너무 아름다운데. 이분들이 매화아가씨라고 합니다. 홍보대사로 선발되는 10명이.. 관광객들과의 기념사진을 위해서, 사진도 찍어주기도 합니다. 






일본자유여행 꽃축제볼만한곳, 이제는, 매화축제가 끝나면, 이곳저곳에서 벚꽃축제 (사쿠라축제)가 시기가 오겠네요. 데이트코스, 가족나들이,자유여행, 할만한곳으로, 미토 가이라쿠엔공원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