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해외여행

세계일주 인도여행 엘로라석굴암 꼭 봐야할곳

by 여름고길이 2017. 3. 23.


세계일주를 하다보면, 유적지들이 정말 많고, 감탄할때가 많습니다 오늘은 인도배낭여행,자유여행을 하시는분들을 위해서 꼭 봐야할곳, 유적지 인도엘로라석굴을 사진을 올려보겠습니다.

 인도중부 마흐라슈트라주에 위치해있고, 거대한 동궐사원 엘로라석굴사원은 1983년 아잔타와 함께 세계유산으로 등재된곳이기도 합니다. 인도에 석굴약90%가 아잔타와 엘로라에 집중되어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인도자유여행하시면서, 엘로라석굴암은 꼭 보셔야할곳으로 추천드릴만한곳이고, 이곳은, 역사학적이나, 예술적으로도 정말 대단한 곳이기도 합니다. 엘로라의 석굴암은, 바위나 돌을 깎아서 만든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돌산을 바로바로 깎아만들었고, 석굴입구부터 내부까지. 모두 원래는 돌산였다는 것에 놀랄수밖에 없는곳입니다. 












엘로라(Ellora)석굴의모습을 보면,, 정말 우장합니다. 34개의 석굴이 있는데.. 지금 위의 사진이

가장 정교하고 웅장함을 갖춘곳이고, 석굴은 카이라사나타사원으로 바위언덕으로 착각하게 되는 특징이 있는곳입니다. 1세기동안에 걸쳐서, 완성된 엘로라사원, 정말, 시간도 대단하지만, 규모에 정말 놀랄수밖에 없습니다.  아잔타가 불교유적으로 유명하고, 엘로라는 불교,힌두교,자이나교의 융합, 조화를 이룬곳이라고 생각하면됩니다.










*불상들의 석조들을 많이 볼수있음*





















세계일주 인도자유여행 엘로라석굴암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있는데.. 고대인도인들의 상상력이나 예술성이 얼마나 있었는지 알수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1세기 즉 100년이상의 시간을 들여서, 대대로 바위를 지금의 엘로라석굴암이 탄생하게 되었는데., 강력한통치자가 있었기때문에 가능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석굴에 새겨진 석조, 아파트가 생기기전에 아파트모양의 모습의 석굴,석굴외벽에도 석조가 있고,T자모양의 석굴도볼수있고, 넘 신기할 뿐이네요.







직접 돌산을 깍아서, 이런 예술품,역사적으로 남는 작품을 만들수있었다니, 상상력도 대단한거 같습니다.






인도는 힌두교로서, 일반인들이 상상도 못하는 생각을 이렇게. 석굴암하나로 보여주는거 같습니다. 관광객들의 발길이 끈이지 않는곳, 다들 신기해서, 곳곳에 손으로 만져서, 반질반질한곳도 가끔 발견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거대한 인도의유적지 엘로라(Ellora)석굴에 대해 포스팅 이만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