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해외여행

세계일주 일본여행 센과치히로의 에도도쿄다테모노공원

by 여름고길이 2017. 4. 10.


세계일주 일본여행 에도도쿄다테모노공원 (에도도쿄건축물공원)이야기입니다.

 江戸東京たてもの園 ,일본 도쿄여행을 하다보면, 시내는 별 감흥을 못느끼신다는분들이 많으신데, 시부야에서 좀더 떨어지고,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이 되었던곳으로, 치히로의 흔적을 찾아보는 일본여행도 재밌을것 같습니다. 






센과치히로행방불명 배경이되었던, 에도도쿄다테모노공원은. 구글지도로검색해봤는데. 도쿄와 신주쿠,네리마구에서 그다지 멀지않은곳에 있습니다. 지하철과 버스를 타고 이동을 해야되는데. 워낙 한적한곳이라서 관광객들 찾아보기 힘든곳이기도 합니다. 일본은 까마귀가 많지만, 다테모노공원가는길에도 여전히 까마귀를 쉽게 볼수 있습니다.


혼자일본배낭여행하시는분은 좀 무섭지 않을까 생각하겠지만, 한적하면서 조용한 일본배낭여행 즐기시는 분에게 좋을것입니다.


가는길

JR츄오센 무사시코가네이역

도보 20분정도, 에도도쿄건조물 고가이네공원에서 공원안으로 들어가면 된다.








미야자키하야오감독의 센과치히로의행방불명은 아이들이 정말 많이 보았고, 저도 정말 재밌게 보았는데. 일본에서는 이런 애니메이션배경의 장소가 관광명소가 된곳을 찾기 쉬울겁니다.



요즘 한창 인기있는 가오나시인형(얼굴없는인형)이죠.




공원서쪽출구에 박물관표지판. 이곳 공원이름은 고가네이공원인데. 정말 인적이 드물어, 혼자여행하는느낌..이 들기도 하고, 풀냄새 맡아가면서,천천히 걸어가는것도 좋습니다. 동네주민들은 자전거이용을 많이 하기때문에 걷는분들 찾기가 어려운 곳이기도 합니다.




지나가다가 낮잠자는 아저씨도 발견할수도 있습니다. 공원이라는 느낌. 진짜 아무생각없이 걷을수있는곳,, 너무 편안한곳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400엔 대학생320엔 청소년200엔.. 매주 월요일은 휴무



*박물관입구*




전체적인 지도인데요.. 서쪽존,센터존,동쪽존(니시존 ,센타존,히가시존)으로 나뉘어집니다. 보는순서는 본인이 편안한데로 보면 좋습니다. 서쪽입구로 들어왔다면, (니시존->센터존->히가시존순서도 좋습니다)







니시존(WEST ZONE)


이곳의 건축물을 보면, 양식의 주택가인듯, 복원되어서 전시가되어있습니다. 내부관람도가능한데. 가이드분의 설명을 해주고 있으니 일본어가능하신분들은 참고가 많이 될것 같더라구요.




이정도의 건물크기는 정말로 잘살던 곳인데. 내부도 직접, 신발도 벗고 들어갈수도 있습니다. 예전에 이런곳에서 살던것 같은생각도 드는곳이기도 합니다.



*야외박물관으로, 옛날 일본인들의 주택양식을 볼수있는곳.



*실내 애니메이션에서도 보았던 장면들,, 





*일본식 유럽풍거실 


일본의 거실은 유럽풍이나, 다다미방으로 이루어져있고, 마루바닥으로 된곳도 있습니다. 이곳은, 일본식유럽풍의 이미지를 느낄수가 있어서, 색다른 느낌이기도 하구요.. 예전부터, 서양식, 유럽식풍의 생활 주택양식이 많았던것을 옅볼수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CENTER ZONE



센터존은 니시존(WEST ZONE)과는 달리, 저택의규모도 굉장히 큽니다. 이곳은 메이지~쇼와초기의 일본정치가 다카하시 고레키요의 저택이라고 하는데. 규모가 굉장한곳입니다. 이곳에 있는 저택은, 일부만이라고 하는데. 전체규모는 굉장했다고 하네요.




*센과치히로의모습이 보일것같은곳

이곳이 다카하시 고레키요의 저택 2층으로, 치히로의 숙소와 비슷하게 보이지 않나요?









고케키요의 저택 정말 규모도 크고, 일본에도시대부터 쇼와초기의 실제주택과 상점등이 복원이 잘되서, 일본여행의 또다른 재미를 느낄수도 있다.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델이 되었던 이곳이라서, 애니메이션을 본 펜들에게도 또다른 재미를 선사해주는 곳 이기도하다.


이곳에  한국인 학생들은 할인도 해준다고 하니깐. 꼭 학생증 지참 하시고 가시면 됩니다.

주소는 住所: 〒184-0005 東京都小金井市桜町3-7-1

電話番号: 042-388-3300


도쿄도 고가네이시 사쿠라초 3-7-1 (고네가이도립공원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