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인터넷전입신고 정부24에서 편하게 신청해요

by 여름고길이 2019. 5. 24.

오늘은 초여름날씨로 정말, 떠나고 싶은 날입니다. 요즘, 봄철로 이사 분들 정말 많으신데, 전입신고를 아직도, 주민센터에서 하시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요즘처럼 바쁠 때, 주민센터 갈 시간도 없는 직장인 분들을 위해서, 인터넷을 전입신고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젠, 인터넷으로 전입신고하세요. "정부 24" 인터넷과, 주민센터 직접 방문하는 방법 2가지 있습니다. 오늘은 인터넷 신청방법입니다.





인터넷전입신고방법

정부24에서는 여러가지, 발급받을 수 있는 문서가 많아서 좋은것 같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이나, 재산세 납부증명서, 최종학력증명서까지 인터넷발급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정부24 전입신고 인터넷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미지만 관심있게 보신다면 크게 어렵지 않을겁니다.



웹사이트 정부 24를 검색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편리할 겁니다. 하나 만들어 놓는다면, 편리하겠죠. 오늘은 공인인증서가 있는 분들, 만약에 없는 경우에는 핸드폰에 공인인증서 등록해서 전입신고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로그인 하단에 보면, 자주 찾는 서비스가 보입니다. 우측으로 화살표 방향으로 확인하게  되면, 전입신고가 보이게 됩니다. 물론 확인하셨다면, 클릭해주면 됩니다.




이사 후에 해야 될 일들이 정말 많습니다. 세입자의 경우라면, 전입신고는 빨리하셔야 되는데요. 이렇게 인터넷으로 신청하게 된다면, 직장인분들에게 정말 좋을 겁니다. 바쁜 시간에도 사무실에서 간단하게 전입신고 신청하기가 아주 간편하기 때문이죠.




터넷 접수할 때는 꼭 유의사항을 필히 확인해야 됩니다. 유의사항 확인 후에, 전입하게되 주소지를 미리 알고 계셔야 되겠죠. 제대로 신청할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방법은 이렇게 1단계, 2단계, 3단계,, 즉, 신청인 정보와, 이산 전에 살던 곳, 이사 온 곳, 이런 단계로 등록을 해야만 됩니다. 신청인, 신청인 연락처를 기입하면 1단계 전입신고 신청인 정보 입력은 끝납니다.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2단계 방법으론, 이 사건에 집 주소를 입력을 합니다. 다음에는 3단계만 남았습니다.


3단계 이사 온 곳, 드디어 주민센터 방문하지 않고, 직접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마지막 단계입니다.


해당사항 확인 후에 민원신청하기 클릭하면, 모든 신청은 끝이 나죠.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전입신고 걱정은 끝!! 요즘은, 인터넷으로 바쁜 직장인을 위해서, 여러 가지 업무를 할 수 있는 것들이 정말 많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 남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