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탈모예방법 저녁에 머리감아야되는이유

by 여름고길이 2019. 12. 26.


탈모진행되면 정말 먹는약, 모발이식 등으로 치료를 많이 하게 됩니다. 스트레스도 정말 중요한데, 최대한 받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원인은 여러가지 요인이 있는데. 이것만큼은 꼭 지켜야되는것이 바로 탈모예방법이 있더군요. 개인적으로 탈로와 지루성두피염으로 고생했던 적이 있어서, 탈모예방이나, 지루성두피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을 정리 해봅니다. 





탈모예방법 이것만은 지키자 


탈모진행된 후에 치료하지말고, 미리 조금 부지런해서, 건강한두피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영양결핍, 수면부족, 스트레스, 출산등으로 인해서, 탈모가 진행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것이 아주 문제 해결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1. 저녁에 꼭 머리감기 

모발상태, 지성, 건성 등의 모발이 있습니다. 지성의 경우는 하루에 2번은 머리를 감아야지 되는데,  하루에 한번도 안감는 경우라면, 좀 고민좀 하셔야 될것 같습니다. 저도 지성이라서, 하루에 2번의 샴푸를 했는데, 밤에는 샴푸만 하고, 아침에는 가볍게 샴푸한번 린스를 사용합니다. 특히 지성의 경우, 지루성두피염에 린스를 하고 수면을 하게 되면, 두피가 약해지면 탈모가 진행이 될 수 있습니다. 샴푸만 하고, 가급적이면 린스는 아침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샴푸전에 머리를 빗는다.

탈모예방법으로 머리를 잘 빗어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헝클어진 머리를 잘 정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머리기 습기가 없으면 모발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머리는 꼭 저녁에 감는다.

즉.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머리는 저녁에 감는다는 이야기와 같습니다. 요즘은 초미세먼지가 많은데, 호흡기만으로 들어오는것이 아니라, 모발속으로 피부속으로 침투하게 됩니다. 과거에 피해서, 탈모진행이 많이 되는 이유이기도 한데, 하루종일 생긴피지나, 먼지등이 잠자는 동안에 엉켜붙게 됩니다. 탈모예방법을 위해서, 생활습관, 저녁에 머리감기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두피는 최대한 빨리 말리기 

여기서, 잠깐 머리는 감는데, 말리지 않고 자는 경우가 있습니다. 두피는 항상 뽀송뽀송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성의 두피는 하루 2번의 샴푸가 중요한데, 이렇게 그냥, 말리지도 않는다면, 두피는 약해지면, 탈모진행이 빨라지게 됩니다. 물론 두피도 약해지면서, 지루성두피염도 진행이 됩니다.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해서 두피는 최대한 빨리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샴푸할때 손가락 끝으로 해준다. 

손톱으로 머리를 감는다면 오늘까지만~~ 손톱보다는 손가락 끝으로 꼭꼭 눌러주면서, 두피와 머리카락을 마사지 하듯 문지르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에서 충분한 거품이 많이 나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가 제대로 섞이지도 않았는데, 그냥 한두번 쓱싹 하고, 물로 제대로 행구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샴푸성분이 두피에 남지 않도록 아주 깨끗하게 헹궈줍니다. 


6. 뜨거운물은 피하라 

샤워를 하게 되면 뜨거운물을 사용해야  한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항상 조심을 하고는 있지만, 너무 뜨거운 물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두피에도 안좋고, 머리 감을 때는 약간 미지근한 물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밖에 탈모예방법으로 규칙적인 식습관, 충분한휴식, 자외선너무쬐지않고 모자착용, 모자는장시간피하는것, 스트레스금물등이 있습니다. 평상시에 해야되는 생활 습관이지만, 매일매일 해야되는 생활습관 저녁에 머리감기 머리카락 말리기등의 생활습관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도, 두피염으로 굉장히 고생했었는데, 생활습관을 바꿔서, 이젠 두피치료는 안하게 되었습니다. 탈모걱정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