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길이의여행이야기


6월말쯤부터 7월 제철음식으로 건강식품으로 알려진 매실 알고보니 건강에 꼭 필요한 음식이더군요. 7월에 매실을 따서 매실액기스 만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매실 현대인들의 여러가지 스트레스가 심해지면서, 혈액순환이 잘 안되고 있습니다. 혈액이 산성화 되어 간다는 이야기도 됩니다. 정말, 무서운 이야기죠.  성인병에 취약한 상태로 만든는 현대인의 성인병, 이젠. 알칼리식품을 섭취를 많이 해야되는데. 매실이 알칼리성대표음식 이기도 합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어떤 매실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매실효능


7월의 제철음식, 한국인들이 가장 즐겨먹는 것이 매실이라고도 합니다. 식후에 마시는 매실차, 음식에 넣는 매실액. 소화에도 굉장히 좋기도 하죠.  먹는방법도 참 다양한것 같습니다. 

1.해독작용

우리 몸 속에 독성물질이 가득하다고 합니다. 독성물질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피로회복

피곤할 때 매실차 한잔을 드셔보세요. 매실하면, 구연산이 충분하게 함유량이 높이 있다보니, 피로물질의 젓산분비에 도움이 됩니다. 챙겨먹는 것 정말 꾸준히 먹어야 될 것 같습니다.



3.소화불량

매실 하면 새콤달콤한 맛이 오래 기억이 될텐데요. 신맛이 바로 위산을 분비시켜주는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7월제철음식 매실차한잔씩 식후에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4. 혈액순환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매실효능으로 혈액순환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심혈관계질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5.항균작용

여름철 하면 굉장히 더운 때입니다. 갈증해소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살균과 항균작용을 도와주는 매실효능이 식중독 예방에 좋습니다. 7월제철음식인 만큼, 여름철에 꼭 필요한 음식입니다.




TAG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