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길이의여행이야기

입맛이 없어서 오늘저녁은 누룽지를 먹게 되었는데요. 누룽지탕이 너무 먹고 싶은데, 누룽지가없더군요, 누룽지를 만들어 보면 되겠지 싶어서,생애처음 누룽지를 집에서 쉽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어서, 좋았네요. 




누룽지만드는법 후라이팬만 있으면 집에서 아주 간단하게 만들면 될 것 같습니다. 맛없는 누룽지를 구입한 적이 있는데, 이젠, 남은 밥 버리지 않고, 이렇게 누룽지를 만들어 놓아야 할 것 같아요. 

누룽지만드는법에는 찬밥과 물 

재료도 아주 간단하죠. 어떤 분은 누룽지위에 들깨를 뿌리던가, 좋아하는 것을 위에 뿌리면 더욱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만드는 분들도 있더군요. 저는 생애처음 누룽지 집에서 만들어 봤는데, 다음에는 다양한 누룽지만들기 도전을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찬밥을 이렇게 후라이팬에 넓게 펴줘야 되는데, 그냥은 힘듭니다. 물기가 있으면, 골고루, 평평하게 만들어 주면 됩니다.



약한 불에서 시간을 갖고 기다려 보니, 이렇게 맛있는 누룽지 완성, 좀 더 노릇노릇하게 만들고 싶다면, 더 오래 눌러주면 됩니다.



왜 여태 이런거 만들어 본적이 없었는지.. 이번에 직접 만들어서 그런가 정말 맛있네요. 




누룽지로 이렇게 누룽지탕을 끓였는데, 구수함이.. 숭뉴을 먹는 저녁식사도 더욱 좋았네요.



입맛이 없을 때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것도 좋을 것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