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한라봉효능 1월제철과일 다이어트에도 좋다

by 여름고길이 2020. 1. 7.


제철음식 챙겨먹는것이 좋은데, 1월제철음식중에, 1월제철과일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제가 알기론, 딸기,귤, 한라봉, 레드향, 천혜향, 레드 향 천혜향 이렇게 많이들 이야기도 하던데요. 정말, 제주도특산물 한라봉 정말 맛있습니다. 그 밖에 그린키워, 사과가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맛있는 한라봉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라봉변천



한라봉은 쌍떡잎식물로 1972년 일본 농림성 과수시험장감귤부에서 교배해 육성한 교잡종 감귤이라고 합니다. 1990년도 11월 구마모토현의 시험자아에서 농협, 행정기관등에서 회의에서, 상표등록을 하게 되었는데, 이때, 품종명이 "부지화"라고 했다고 합니다. 

1990년대 중반부터 제주에서 지금의 한라봉 생산을 시작했는데, 이름이 처음에는,부지화, 데코봉등의 이름으로 출하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도, 1990년대중반에, 제주도 친구가 항상 데코봉이라면서, 육지로 보내준 선물이 기억이납니다. 왜. 그때는 데코봉일까 그런 생각을 했는데, 그것이 바로 한라봉이였더군요.

한라산처럼, 외형이 볼록한것이 닮았다고 해서, 1996년부터, "한라봉"이란 이름이 되었다고 합니다. 아주 간단하게 한라봉변천을 알아봤는데, 알고 먹으면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어서, 잠시 정리해봤습니다. (출처: 지식백과)





한라봉효능


달고 맛있는 한라봉, 과거에는 데코봉이라고 했던 것이.. 바로 한라봉이 였네요. 저도 이번에 원산지가 일본이라는 사실을 처음 알게 되었네요..지금은 국내생산을 하고 있기 때문에 맘편하게 드셔도 될것 같기도 합니다.


1.노화방지 

한라봉이 좋은것이 바로 강력한 항산화 물질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합니다. 이것은 체내에 흡수하면, 노화예방을 도와준다고 하는데, 챙겨먹어야 될 이유겠죠? 풍부한 비타민c 로 콜라겐합성을 촉진시켜주기도 합니다.


2.감기,면역력,빈혈예방에 좋다.

겨울철 추워서,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건강에 신호가 오는데,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기도 하고, 면역력증가를 하기도 하고, 쌓인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우리 몸 속에 철분은 정말 중요한데, 철분함유로 빈혈에도 좋고, 비타민c가 풍부해서, 섭취하면서, 철분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한라봉이 단순한 과일이 아니였네요. 


3.동맥경화, 고혈압에 좋다. 

혈관질환에 정말 좋은 1월제철과일 한라봉입니다. 특히 고혈압이나, 동맥경화같은 성인병예방에 좋습니다. 고지혈증, 뇌졸증, 천식등에. 좋습니다.




4.피부건강에 좋다.

비타민c가 풍부한 한라봉은 피부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탱탱한 피부,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주고, 잡티, 주근깨등을 예방을 해주기도 합니다. 


5. 항암효과, 진정효과에 좋다.

한라봉의효능중에서, 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한라봉의 껍질입니다. 껍질에 농약때문에, 꺼려하는 분들도 있지만, 속껍질속에는 헤스페라딘이란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베이킹소다와 소금을 넣고, 깨끗이 농약성분을 제거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말려서 차를 끓여먹어도 되고 껍질 채먹어도 좋습니다.  아니면, 잘게 잘라서 말려준후에, 잼으로 만들어 드셔도 좋습니다. 버릴것이 없는 1월제철과일이기도 합니다.


6.다이어트에 좋다. 

열량이 낮은 과일로,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비싸서 많이 먹는것은 힘들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