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SNS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계정변환하는 법-YouTube

by 여름고길이 2022. 6. 17.

유튜브를 보는 시간이 정말 많아진 것 같습니다. PC는 물론 모바일로 유튜브 시청하게 되는데요. 데이터 삭제나 캐시 삭제 그리고, 가장 중요한 유튜브 로그아웃을 거의 안 한 것 같습니다. 현재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해서, 데이터 삭제는 더욱 필요했는데, 오늘 우연하게 로그아웃하게 되면서, 계정 변경하는 방법까지 알게 되었네요. 혹시 로그아웃하는 방법 모바일로 어려우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천천히 보시면, 간단하게 변경이 가능하실겁니다. 

 

 

유튜브 로그아웃 하는법 

스마트폰 기종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현재 삼성 갤럭시 폰을 이용 중이니, 안드로이드의 경우는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설정앱 확인-> 애플리케이션-> 유튜브 (YouTube) 검색 후에 클릭합니다.

저장공간을 클릭합니다. 

그동안 유튜브 사용하면서 데이터 캐시 등이 남아 있었습니다. 일단 데이터 캐시 삭제를 합니다.

유튜브 데이터삭제 캐시 삭제가 됩니다. 

유튜브를 실행시켜 주면, 그동안 확인이 되지 않던 창이 보입니다... " 계정"이 보입니다. 

유튜브 계정이 이렇게 많은 줄 처음 알았답니다. 현재 5개의 계정으로 구독자가 있는 계정과 구독자 없는 계정도 있는 것이 확인이  되었습니다.  본인의 선택해서, 계정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서, 계정 하단에 보이게 되는데, 안드로이드 폰 오래된 기종은 로그아웃이 보이지 않습니다. 다른 계정을 누르게 되면 자동 로그아웃이 되고 계정변경이  바로 됩니다. 

유튜브 로그아웃이 되면서, 새로운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이렇게 우측의 프로필 사진이 바뀌게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유튜브 로그아웃하는 방법이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