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탈모 잘못된 상식과 머리감는 습관

by 여름고길이 2023. 5. 1.

탈모로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여성 남성 성별과 나이 상관없이 생기는데 탈모증의 정확한 원인은 과연 어떨지 조심스럽게 생각하게 됩니다. 여성의 스트레스가 오히려 남성보다 많다고 하는 사람도 있고, 남성이 더 많다고 하는 분도 있습니다. 유전이나 노화, 호르몬의 변화로 그리고, 스트레스와 심한 다이어트로 오게 되는 탈모 여러 가지 원인으로 점점 숱이 빠지게 되면서 탈모증의 변화를 겪게 되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정보이길 바랍니다. 

 

 

 

탈모의 잘못된 상식 

1.탈모방지 샴푸

홈케어로 탈모방지샴푸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두피타입별로 이용할 수 있는데, 너무 의지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치료 목적이 아니라 보조적인 수단으로 이용되는 샴푸이기 때문입니다.  본질적인 탈.모의 원인을 확인해서 치료를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2. 검은콩이 도움

탈모와 검은콩 많은 이야기를 들어보셨을텐데요. 정확히 말씀드린다면, 탈모치료제로써의 효과가 밝혀진 것은 없다고 합니다. 검은콩의 여러 가지 효능도 많이 있지만, 건강관리를 위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3. 매일 머리감기 

 두피가 건성의 경우는 매일 감아도 됩니다. 너무 가느다란 모발을 갖고 있다면 주 2-3일 정도에 한 번씩 머리를 감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지성의 경우는 매일 감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모발이 손상이 된 경우에는 주 1회 정도 헤어팩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진행을 돕는 머리감는 잘못된 습관

 

1.  머리 아침에 감기 

하루종일 외부활동에서 보이지 않는 먼지들이 모발과 두피에 많이 붙어있게 됩니다. 이것을 깨끗하게 한 상태에서 수면을 취하게 될 때 두피가 청결해집니다. 두피관리를 잘해야 되는데, 아침에 머리 감기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말했지만, 두피타입별로 모발이 가는 경우에는 2,3회 정도라고 했지만, 가급적이면 매일 감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드라이기 사용방법

너무 뜨거운 바람의 드라이기 사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이기바람을 피한다고 해서 그냥 말리지 않고 수면을 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머리가 짧은경우에는  젖은 상태로 자연건조를 하게 되는데, 두피의 경우는 최대한 빨리 말려주는 것이 건강한 두피를 위해서 중요합니다.  습해지는 두피는 바로 탈모의 원인이 됩니다. 심해지면 지루성두피가 진행이 되면서, 비듬이나, 두피 딱지등으로 가려움으로 제대로 수면을 취하지 못하게 됩니다. 

 

3. 잘못된 샴푸방법

탈모방지샴푸 일반 샴푸보다 가격면에서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비싼 샴푸를 사용하는데, 사용방법을 잘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샴푸는 두피를 깨끗하게 해줘야 합니다. 모발은 물론 두피까지, 손톱이 아닌 지문이 있는  손가락으로 마사지 하듯이 감아줘야 합니다. 손톱으로 두피를 긁지 마세요. 모발은 손바닥으로 비비는 경우가 있는데, 모발을 눌러주는 느낌으로 거품을 내서, 모발에 묻어있는 먼지를 제거한다는 생각으로 감아줘야 합니다. 

 

4. 모발을 충분히 적셔주면서 감는다

머리는 저녁에 감아야 되는데, 급하게 아침에 감게 되면, 적시지 않은 상태엑 그대로 샴푸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제대로 모발이나 두피의 오염물이 제거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샴푸의 찌꺼기가 남아있게 되면서,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항상 모발을 충분히 적셔준 후에 감아주세요. 가급적이면 저녁에 감아주는 습관을 길러보세요. 

 

 

탈모로 대머리 정수리탈모 원형탈모등의 고민을 갖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유전이나, 스트레스, 노화등으로 탈모가   생기는 경우도 많겠지만, 이런 잘못된 생활습관 때문에 탈.모가 생긴다면 정말 속상할 것 같습니다.  

 

 

SMP 두피문신 정수리 삭발디자인은 Varim에서 걱정 끝

 

SMP 두피문신 정수리 삭발디자인은 Varim에서 걱정 끝

SMP 두피문신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처음 들어보는 사람이 더욱 많을 것 같습니다. S.M.P로 두피관리를 하고 탈모걱정에서 좀 더 당당해지면서, 자연스러움을 만들어준다는 곳이 있어서

aikei23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