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지급금액과 신청대상 알아보기

by 여름고길이 2023. 5. 3.

2023년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이 시작되었습니다. 즉 2022년에 근로 사업 종교인의 소득이 있는 가구에 5월 2일부터 3일 사이에 근로. 자녀장려금 안내문 발송하였습니다.   올해는 다른 때와는 달리 재산요건에서 최대한 지급액을 10% 올리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근로자녀장려금 신청방법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 

 

 

1.  신청기간 23년 5월 1일-5월 31일까지 근로장려금대상확인이 되는지 확인해보면 됩니다.  국세청홈택스에서 바로 아래 신청바로가기 "배너"가 보이시죠. 신청대상여부를 쉽게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조회 가능합니다. 

 

 

2.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바로가기

 

3. 로그인

국세청 홈택스는 여러가지 민원이나 증명서 발급등을 하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필요로 하지만, 요즘은 간단한 공동. 금융인증서로 로그인하면 되니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4.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신청하기 

 

 

 

로그인이 되면 이렇게 근로장려금의 금액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근로장려금대상이 된다면 연락처, 본인계좌번호등 꼭 

확인해야 됩니다. 혹시 이번에는 은행계좌번호 변경을 원한다면 새로운 은행명과 계좌번호입력을 합니다.

 

5. 수령방법 확인 후 신청하기 

 

6. 신청완료 확인문자 발송됨

이렇게 간단하게 신청을 할 수 있게 됩니다.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정기신청기간인데 지급일은 8월에 은행계좌로 입금을 해줍니다. 

문자가 도착하게 되면 신청완료 

 

다시 한번 심사진행상황을 확인

신청이 제대로 되었고, 8월 지급일만 기다리면 될 것 같습니다. 

 

 

2023년은 2022년의 소득기준으로 근로장려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고령자의 경우는 재신청의 번거로움을 없애개 위해서, 2년 내 신청안내대상에 포함이 된다면 자동으로 신청이 되고 8월에 지급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신청기간 1달간이지만 시간이 빠르니 가급적이면 빨리 신청해 놓으세요. 

 

5월은가정의달 해야될일

 

5월은가정의달 해야될일

시간이 정말 빠르죠. 5월 정말 기다렸던것이 연휴가 많아서 기다렸는데, 올해는 작년과는 좀 다른 연휴네요. 매월 해야될일이 있는데. 5월은 정말 바쁜 한달이 될것 같네요. 5월이젠 가정의달입

aikei23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