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당근효능 매일 꾸준히 챙겨먹는 이유 공개

by 여름고길이 2019. 10. 20.

건강에 대해서 점점 신경을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건강의 중요성도 모르고 살았는데, 지금은 면역력저하되면 어쩌지, 영양부족, 수면부족, 스트레스쌓이면,, 등등, 과거에 생각지도 못했던 건강문제 생각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이번에, 정말, 당근이 이렇게 좋은 줄 처음 알게 되었네요. 그 이유는 아래 남겨 놓겠습니다.




당근효능 

당근효능에 대해서, 지금의 고길이여행이야기 블로그에서도 포스팅했었는데, 그때는, 그냥, 좋은 당근이라고만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직접 몸으로 경험하게 되면, 특별한 건강식품이 되어버리는 것 같습니다.


(관련글) 당근다이어트 당근효능알아보기


당근은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해서, 섬유소, 당, 단백질섭취를 하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당근하면 베타카로틴 이것이 바로 오렌지색이 띄는 주요성분인데요.  이 베타카로틴이 비타민A가 부족할경우에는 야맹증 걸릴위험까지 있다고 합니다.


1. 눈건강개선

제가 지인에게 당근 정말 좋다고 말하니. 친구한명이 매일 조금씩 먹고 눈이 많이 맑아졌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분명히 그 분도 매일 당근을 먹게 된 이유도 있었을 겁니다.

눈건강개선에 좋다고 하고, 야맹증개선에도 좋다고 하니, 눈에 좋은 약 안먹고 당근만 잘 챙겨먹어도 될 것 같습니다.


2. 항암효과

당근이 항암효과에 좋다니. 오렌지색의 당근의 성분이 베타카로틴, 펠캐리놀이라는 성분인데, 이것이 항암 성분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가족력으로 암이 걱정되시는 분들 잘 챙겨 드셔보세요.



3. 폐와 간, 위등의 건강개선

우리몸속의 노폐물이나, 유해물질이 정말 많습니다. 이것을 배출을 못하게 되면 안되는데, 당근이 유해물질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물론, 폐가 건강을 증진시켜주기도 하면서, 간의 세포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정말, 당근이 이렇게 좋은 음식인 줄 처음 알았습니다. 소화가 잘 안되고, 간의 건강, 위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당근을 꼭 챙겨 드세요. 


4. 부인병에 좋다

여성분들은 당근섭취를 꼭 했으면 합니다. 이것이 생리통완화에 좋다는 것은 알고 계시나요? 여성의 경우는, 부인병에 좋은 것이 바로, 배가 찬 분들에게 좋습니다. 아랫배가 차가우면 염증도 생기고 각종 부인병에 걸리기 쉬워지기 때문에 항상 배를 따뜻하게 해줘야 됩니다. 여성분들에게 임신이 잘 안되는 경우에는, 좋다고 하고, 남성분들의 정자를 보다 건강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여성, 남성 모두 당근을 챙겨드시길.. 





5. 면역력증강, 혈액순환에

제가 이것의 마지막, 면역력증강, 혈액순환에 좋은 것을 직접 경험했습니다.  특정 음식 알러지가 있는데, 알러지가 생겨서, 하루종일, 아픈 부위가 더욱 붓더군요. 팔도 아프고, 무릎도 아프고, 평상시에 조금씩 아픈 곳이지만 생활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는 정도였는데, 알러지만 생기면, 거의 못 움직이는 상태가 되곤 합니다.

이번에, 하루 종일 못 먹고, 너무 배고파서 먹게된 당근이.. 정말 효자노릇을 했습니다. 바로, 혈액순환이 얼마나 잘 되었는데, 팔이 그렇게 부종이 심했던것이 거의 사라지고, 무릎의 부종도 거의 사라지더군요. 항상 부종이 심하다보니,  야식을 피했는데, 정말,,신기했습니다.

알러지로 인해서, 혈액순환이 안되었던 것인데, 당근섭취로, 혈액순환도 잘 되고, 수족냉증까지 해결되니,  수면에도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당근섭취방법

당근먹는방법이 익혀먹는 것이 좋다, 쥬스도 좋다, 그냥 먹는것이 좋다, 참 많은 이야기가 있는데요. 중요한 것은 꾸준히 챙겨먹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익혀먹으면 몸에 흡수율은 높아지는데, 매일 익혀먹는 것이 쉽지않으면, 챙겨먹기 힘들겁니다. 본인이 가장 당근먹는방법으로 쉬운 방법을 선택해서, 매일 조금씩이라도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번에 당근의 엄청난효능을 알게 되어서, 하루에 한개씩 정말 꼭꼭 씹어 먹고 있습니다. 포만감도 있고, 변비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아서,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될 것 같더군요. 



당근고르는방법

흙이 묻어 있는 당근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보관하는데도 더욱 싱싱하게 보관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눈 건강에도 좋은 베타가로틴성분, 수험생들에게, 더욱 좋습니다. 





과유불급, 너무 좋다고 너무 많이 드신다면 몸에 안 좋습니다. 특히, 과일과 함께 갈아서 과다 섭취를 하게 되면, 얼굴이 노랗게 변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모든것이 적당한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비타민C가 많은 채소나 과일과 함께 갈아드시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당근의효능에 대해서, 좀 정리를 해봤는데요. 건강은 건강할 때 챙겨야 됩니다. 운동도 하시면서, 건강한 음식도 챙겨드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