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매실효능 이래서 좋은가봐요

by 여름고길이 2020. 6. 2.

날씨가 따뜻해지면, 코로나19도, 종식이 된다고 했는데, 아직까지는 주의해야 될 때인것 같습니다. 항상, 조심하고, 가급적이면, 외출 자제해야 되는 방법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다보니, 군것질을 많이 하곤 하는데, 소화불량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제가 오늘 말씀드리려는 것은 바로 소화흡수에 좋은 매실차효능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매실효능



매실은 5월~6월에 열리는 열매입니다. 원산지는 중국이지만, 삼국시대에 처음으로 한국에 들어 오게 되면서, 그 때부터, 매실은 한국인들에게 사랑을 많이 받은 열매입니다. 매실이 좋은것이, 맛도 좋지만, 매실효능이 월등해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인들 가정에, 거의 매실액기스는 김치처럼, 빠지지 않죠. 소화가 안될 때, 속이 더부룩할때, 더위에 갈증이 날때, 탄산음료보다 갈증해소도 잘 되어서그런가, 집에서 꼭 챙겨두고 먹는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그럼,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피로회복

매실에는 유기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새콤한 맛인, (시트르산)이 바로, 신진대사를 자극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바로, 젖산을 배출해주기 때문에, 피곤함을 풀어주는데  좋습니다. 우리 몸이 피로가 많을때는 바로,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젖산 배출이 안되기 때문에. 젖산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 섭취를 해주는 것이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2. 해독작용 월등함

매실에 함유된  피크린산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독성물질을 배출해주는데,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항균, 살균작용에 월등한 매실효능, 여름철에 식중독예방을 위해서는,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3. 숙취해소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숙취해소에 그만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매실에 함유되어 있는 구연산이 들어 있어서, 산미 때문에, 이것이 소화액이 잘 분비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4. 항암효과

염증을 없애주는 효능도 있으니, 염증이 있다면,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5. 피부미용

빈혈이 있거나, 칼슘부족으로 골다공증의 질병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여성들에게 피부미용에도 좋기 때문에, 여성에게 더욱 좋은 식품이기도 합니다.

잘 쟁겨드시고, 건강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