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당근을 매일 먹어야 하는 이유 이래도 안먹나요?

by 여름고길이 2023. 5. 12.

당근을 매일 먹어야 되는 이유 

  •  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약으로도 못 고친다. 
  •  밥이 보약이다.
  •  먹어야 산다.

등등의 이런 말들은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정말, 어떤 보약보다 음식을 잘 챙겨 먹어서, 모든 병을 고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당근이 우리 몸에 이로운 것들이 얼마나 많은지 정리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당근의 효능

 

 

 

1. 항암효과와 시력에 도움

당근하면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것은 항산화 효능과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암 예방을 위해서도 좋고, 베타카로틴을 흡수하게 되면 이것이 비타민 A로 전환되게 됩니다. 야맹증이나 안구건조증으로 눈이 빡빡한 분들에게 좋습니다.  스마트폰을 자주 보게 되는 요즘 시력 향상에 도움이 되니 챙겨보세요.

 

2.  소화에 도움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수분도 충분해서, 소화흡수가 잘 됩니다. 베타카로틴은 지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기름과 같이 조리하게 되면 그 효과는 더 높아지게 됩니다.  생으로 먹는 것 보다는, 기름에 살짝 볶는 것이 흡수가 잘 됩니다. 

 

3. 간기능 개선

 간 세포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줍니다. 간이 좋아지게 되면서,  비타민 C가 피로감 완화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4. 당뇨와 혈당조절

당뇨와 혈당조절이 필요한 분들에게 좋은 음식으로 당근이 도움을 주게 됩니다.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K, 비타민E등이 풍부합니다. 당뇨병 위험감소에도 좋고,  혈당 조절에 좋습니다.

 

5. 다이어트 

체중조절을 하면서, 요리로 다이어트를 해보면 좋습니다. 당근과 양배추 볶음이나, 쥬스 ,김밥 ,당근케익등으로 부담 없이   섭취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영양가도 풍부합니다. 

 

이렇게 당근을 매일 먹어야되는 이유는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매일 한 개씩 먹었더니, 건강해졌다는 분들도 많다고 해서, 앞으로 매일 하루에 한 개씩 도전해야겠습니다.

 

 

당근 먹는 방법 

1.  과다 섭취

모든 음식이 그렇듯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과다 섭취는 좋지 않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볶음 요리

지용성이기 때문에 기름을 만나게 되면 더욱 좋습니다. 당근은 볶고 구워야 건강에 좋다는 말이 있습니다.  감방에 당근채볶음이 맛있는 것처럼, 식사할 때 한 개씩 볶아서 섭취해 보세요.  포만감에 다이어트도 함께 됩니다. 

 

3. 껍질 채 먹는다. 

껍질에 베타카르틴이 많이 있습니다. 깨끗이 씻어서 껍질 채 먹으면 훨씬 좋습니다. 

 

4. 당근잎을 먹나요? 

당근잎에 더 많은 효능이 함유되어 있는 것은 아시나요. 당근잎이 마트에는 거의 없지만, 혹시 당근잎이 있다면, 버리지 마시고, 나물무침도 좋고 잘게 썰어서, 전으로 부쳐 드셔보세요. 

 

5. 흙당근 아니면 씻은 것

항상 구입할 때 고민하게 되는 것이 흙당근의 경우는 가격이 더 비쌉니다. 가급적이면 흙당근을 사서 드시기를. 씻은 것은 거의 수입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수입산의 경우는 흙을 모두 제거해야 되는 농산물 반입법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국내산 중에서도 유기농이 더욱 좋습니다. 

 

 

당근효능 매일 꾸준히 챙겨먹는 이유 공개

 

당근효능 매일 꾸준히 챙겨먹는 이유 공개

건강에 대해서 점점 신경을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건강의 중요성도 모르고 살았는데, 지금은 면역력저하되면 어쩌지, 영양부족, 수면부족, 스트레스쌓이면,, 등등, 과거에 생각지도 못

aikei233.tistory.com

해독주스의비밀 엄지의제왕에서 밝혀주네요

 

해독주스의비밀 엄지의제왕에서 밝혀주네요

갑자기 체중이 불어나서 걱정에 고민이 늘어나고있는데 우연히 해독주스관련한 방송을 보게 되었습니다. 우리몸속의 독소배출 정말 많은데. 지금 나의 체중이 급격하게 늘어나서, 몸속독소제

aikei233.tistory.com

면역력강화음식 골고루 챙겨먹어요.

 

면역력강화음식 골고루 챙겨먹어요.

면역력이 떨어지면, 없던 병들도 생기는데, 그럼 면역력강화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비싼 음식이 아니여도, 충분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음식들이 바로 면역력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우

aikei233.tistory.com